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NEWS

[국민경제일보]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들 실입주금의 주택 찾아”

  • 이노빌더스,신축빌라,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신축빌라분양,신축빌라매매,빌라정보,신축빌라정보,빌라정보제공

서울시가 대학생 및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위해 내놓은 공공임대주택인 ‘행복주택’의 경쟁률이 47.5대 1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했다.

이는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말 가좌지구의 362세대 입주자 지원을 받은 결과다.

이렇게 높은 경쟁률 속에서 행복주택을 얻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서류 스펙을 서로 평가해주기도 하고 스터디 모임도 만드는 등 새로운 형태의 사회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젊은 층의 주택난 해소를 위해 공공임대 주택 사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 이에 다른 대안 중 하나로 저렴한 신축빌라 분양을 받기도 한다”고 조언했다.

신축빌라 전문기업 '이노빌더스' 관계자는 “최근 낮은 실입주금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비아파트 형태의 주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신혼부부들이나 사회초년생, 결혼을 앞둔 직장인 등이 많이 문의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들은 강서구 등촌동이나 관악구 신림동, 은평구 응암동 등지에 신축 빌라 매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상태이며, 젊은 층을 겨냥한 24시간 상담이나 모바일 스마트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정클릭 감시중